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1 미국 부동산이 HOT 뜨거웟던 이유 !!


미국 부동산이 HOT 했던 이유를 생각 해봣습니다.

1. 포스트 코로나

2. 공급부족 현상

3. 역대 최저 금리

4. 원자재가격 폭등

 

1. 포스트 코로나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펜데믹이라는 단어가 있는줄도 몰랐엇는데요. 이제는 모두가 알게 되는 단어가 되었죠. 코비드 19.으로 우리의 일상의 변화가 생기며, 직장에서, 학교에서 줌으로 공부를 하고, 원격근무를 하고, 병원의 진료도  원격진료를 지원하고 웬만한 제품은 온라인 구매를 하고, 홈트레이닝,넷플릭스, 유튜브로 취미 생활을 하는 등을로  변화 되면서 집이 직장이 되고, 학교가 되고, 휘트니스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집의 중요도가 상한가를 달리면서 집값 상승 랠리를 펼치었습니다. 2021년에 지역에 따라 편차는 있으나 집값 상승이 20-30% 상승햇습니다. 엄청난 상승 속도 인거죠.

2. 공급부족 현상

집의 중요도가 올라가면서 바이어들은  집의 필요성을 가지게 되면서 수요공급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값은 부르는게 값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고요. 오퍼 수락이 하늘의 별따기 처럼 어렵다보니, 바이어 스스로 가격을 올려서 가격을 올리고 올려서 당락을 결정하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시장에 나오는 매물의 수량이 코로나 이전과 비교 하면 4분의 1정도에 불과 합니다.

더구나 주택시장에 기관투자가, 기업들의 구매가 높아지면서, 매물 부족 현상은 심화 되었습니다.  REDFIN 따르면 기업이나 기관에서 구입한 주택이 2분기에  전체 구매의 16.1% 차지했다고 합니다이들은 공급이 제한된 시장에서  현금을 가지고 일반 주택 구매자보다 높은 입찰가를 제시할 있다는 입니다.

2022년에는 원활한 공급이 수급되기를 기대 해봅니다.

3. 역대 최저 금리

이자율은 기본적으로 정부의 정책에 따라서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지난 2년은 모기지 이자율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흥미로운 해였습니다. 연준이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응하여 연방기금 금리를 인하한 2020년에 금리가 꾸준히 하락했습니다. 이후로 조금씩 증가했지만 여전히 낮습니다.

모기지 금리의 현재 상황

프레디 (Freddie Mac) 따르면 2021 11 29일로 끝나는 주의 평균 30 고정 모기지 이자율은 3.11%였습니다. 이는 2020 같은 주에 2.72%에서 약간 상승했지만 여전히 매우 낮습니다.

 데이터 분석 회사인 CoreLogic 따르면 주택 가격은 2020 9월부터 2021 9월까지 18%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기지 이자율을 잠깐 살펴보면,

현재의 모기지이자율이 역대 최저치라는 것을 실감 하실듯 합니다.

최고의 이자율은 1981년의 18% 이상이 되었어던 때이고요.

금융위기 나기 바로 이전 2007년의 이자율은 6.5% 정도 이었구요.

최근의 최저의 집값의 바닥이라고 하는 2012년의 이자율은 3.75%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전의 2019년의 이자율은 4.75-3.75% 이었습니다.

2021 현재는 2.875% 정도 됩니다.

4 .물가상승   

글로벌 상품 랠리, 수요 증가, 임금 압력, 공급망 붕괴 작년의 낮은 기저 효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인 2% 9개월 연속 상회했습니다..

2021 11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6.8%까지 치솟았습니다. 1982 6 이후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2022년에 인플레이션이 2.6% 완화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코로나19 변종, 노동력과 공급 부족, 기록적인 집값이 실제 경제 상황에 영향을 미쳣습니다.

주택관련하여 목재를 비롯한 건축자재 가격이심하게는 몇배가 상승을 했죠.

이로 인하여 기존 주택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단독 주택, 타운홈 또는 콘도를 구입하는 경우 계약에 에스컬레이션 조항에 대한 것을  되어 있는지를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빌더 들은 자재 비용의 변동성을 커버하기 위해 에스컬레이션 조항으로넣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조항은 , 건축업자 주택/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있습니다.

건축업자의 에스컬레이션 조항은 이제 주택 계약의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자재비 급등시 건축주를 보호합니다. 증가분은 대부분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또한 증가가 너무 경우 무효화할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구매자로서 어느 정도 보호를 제공할 있습니다.

물가상승을  헷지 있는 투자 방법으로 부동산이 1순위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오미크론의 영향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2021년도 동안  성원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2년에는 희망 가득함을 희망에 그치지 않고, 실제 상황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부동산]성공하는 '부동산투자 수칙' 10가지!!!

미국 비싼 집 8할이상 가주에 집중

  캘리포니아의 한없이 높은 집값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부동산 정보 사이트 프로퍼티 샤크는 23일 전국에서 주택 중간가격이 가장 비싼 집코드를 조사한 결과 상위 100위 가운데 87곳, 121개 (동률 도시 전부포함)도시 기준으로는 107곳(전체 88%)이 가주에 집중돼 있다고 밝혔다. <표참조> 오라클의 창업주 레리 앨리슨 등 유명 부호의 거주지로 잘 알려진 북가주 샌 마테오 카운티 애써톤(94027 )은 중간가 700만달러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특정 집코드의 중간 집값 700만 달러를 돌파했던 애써튼은 올해 거래가격이 지난해에 비해 5만달러 내렸지만 2위를 기록한 서포크 사가포넥(햄튼)의 중간 가격이 전년 430만달러에서 387만 5000달러로 급락한 것에 힘입어 타 집코드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렸다. 캘리포니아는 이외에도 애써튼 포함 19개 집코드를 상위 25위(동률포함 27개)에 랭크시켰다. 뉴욕과 플로리다 그리고 커네티컷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사실상 모든 부촌이 가주에 산개돼 있는 것이며 미 전체로는 11개 주만이 중간가 상위 리스트에 포함됐다. 주택 중간가 상위 100개 집코드 중 78곳은 전년 대비 중간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LA카운티가 23개로 가장 많은 집코드를 리스트에 포함시켰고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북가주가 11개로 그 뒤를 이었다. 이를 좀더 세분하면 그 수에서는 LA카운티가 가격 면에서는 북가주 실리콘밸리가 가장 점유율을 높았다. 전국적으로는 중간 집값 300만 달러를 넘은 집코드는 13개로 2년 연속 1곳씩 감소했는데 4곳을 제외한 9곳이 가주 지역에 속해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 의외의 결과를 꼽자면 뉴욕의 중심지 뉴욕시가 사상 처음으로 중간가 상위 10위에서 모습을 감춘 것이다. 실례로 맨해튼 트리베카(10007, 10013)은 지난 2017년까지만 해도 중간가 400만달러를 넘기며 10위권에 매년 포함됐지만 올해는 중간 가격이 전년대비19% 이상 하...

미국부동산, 초보 부동산 Investor 가 꼭 알아야~ 할 꿀Tip 10 !

#미국부동산 #초보투자자 #수익부동산 #은퇴준비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공부를 같이 해보실까요! 부동산, 부를 축척하는 방법중에 그래도 가장 좋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합니다. 부동산투자방법! 이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투자하는 방법 3가지 첫번째로, 렌탈Property 에 투자 하는겁니다. 임대사업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부동산비즈니스라고 할수 있는 Flipping ( 뒤집는다라는 겁니다. ) 세번째는 REITs 으로 간접투자하는 방식으로 은퇴투자로도 많이 애용? 되고 있기도 합니다. 렌트수익으로 투자하는것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처음시작하기에 좋은 주거용주택을 구입하는겁니다. 장점: # 큰돈투자를 하지 않아도 된다. # 모기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30년 모기지를 받게 되므로 페이먼트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양도소득세 연기를 받는 1031 EX 를 할 수 있습니다. # 렌트관리 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 경기의 영향을 덜받는다. 즉 투자 위험도가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아파트, 오피스, 창고 등이 있습니다. 커머셜 즉 상업용부동산으로 분류하게 되는데요. 융자를 하는 방법도 달라지고, 관리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창고 (Warehouse) 는 온라인사업에 따라 인기 아주 좋습니다. 3.상가 즉 쇼핑몰, 스트릿몰, 단독 상가 등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업용부동산으로 그동안 인기가 좋았던 투자처이었습니다. 렌트수익이 모두 순수익 (Net Income)되었고, 관리하기가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렌탈 프라퍼티를 구입하시려고 한다면요. 도대체 어떤것을 따져봐야 할까요? 1. 로케이션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로케이션을 정할 까요? 1) 주변환경입니다. ;이웃을 첵업하셔야 합니다. (아침, 낮, 밤 ) 3번을 가보라고 합니다. 2) 거주 가능성도 생각해보야 합니다. 3) 편의 시설 매우 중요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