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꿈을 이룰 수 있는 아름다운 나라 #캘리포니아 드림

 미국 유학과 이민은 자녀에게 더 나은 미래와 환경을 선물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바람을 담은 선택으로, 많은 가정이 이를 통해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이러한 꿈은 더욱 구체화되곤 하죠. 실제로, 선진 교육 환경에서 자녀가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사례는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이 항상 순탄한 것은 아닙니다. 몇몇의 경우, 예기치 못한 도전에 직면하기도 하지요.

10여 년 전, 한 한국인 가족이 딸의 학업과 미래를 위해 미국으로 이민을 결심했습니다.

당시 딸은 고등학교 2학년이었고, 한국에서 SKY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판단이 이들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는 미국에서 고등학교 11학년 말에 합류하며 고등학교 졸업 전 단 1년 정도의 시간을 남겨두고 있었습니다. 밤샘 공부의 습관을 이어받아 독하게 노력한 끝에 그녀는 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바로 일반 대학에 진학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에서는 짧은 학업 기록보다는 지속적인 성취와 시간에 걸친 학업 히스토리를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신용 기록처럼 말이죠. 하지만 그녀는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지역 커뮤니티 칼리지에 입학해 차근차근 기반을 다지기로 결심했습니다. 이곳에서 교양 과목과 전공 과정을 이수한 뒤, 명문 대학으로 편입할 기회를 엿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2년 반 만에 그녀는 UCLA에 당당히 합격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멈추지 않고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원을 MIT로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후 그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에서 스톡옵션까지 받으며 탄탄한 커리어를 쌓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던져줍니다.

미국은 노력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꿈을 이루고 도약할 수 있는 무대입니다.

자녀에게 더 큰 세상과 무한한 가능성을 선물하고자 하는 부모의 열망은 그 자체로 소중하며, 이런 성공 사례는 그 꿈이 단지 바람으로 끝나지 않을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이러한 이야기가 오늘도 많은 가정의 가슴 속에 꿈과 희망의 씨앗을 심고 있지 않을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국부동산]성공하는 '부동산투자 수칙' 10가지!!!

미국 비싼 집 8할이상 가주에 집중

  캘리포니아의 한없이 높은 집값을 보여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부동산 정보 사이트 프로퍼티 샤크는 23일 전국에서 주택 중간가격이 가장 비싼 집코드를 조사한 결과 상위 100위 가운데 87곳, 121개 (동률 도시 전부포함)도시 기준으로는 107곳(전체 88%)이 가주에 집중돼 있다고 밝혔다. <표참조> 오라클의 창업주 레리 앨리슨 등 유명 부호의 거주지로 잘 알려진 북가주 샌 마테오 카운티 애써톤(94027 )은 중간가 700만달러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특정 집코드의 중간 집값 700만 달러를 돌파했던 애써튼은 올해 거래가격이 지난해에 비해 5만달러 내렸지만 2위를 기록한 서포크 사가포넥(햄튼)의 중간 가격이 전년 430만달러에서 387만 5000달러로 급락한 것에 힘입어 타 집코드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벌렸다. 캘리포니아는 이외에도 애써튼 포함 19개 집코드를 상위 25위(동률포함 27개)에 랭크시켰다. 뉴욕과 플로리다 그리고 커네티컷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사실상 모든 부촌이 가주에 산개돼 있는 것이며 미 전체로는 11개 주만이 중간가 상위 리스트에 포함됐다. 주택 중간가 상위 100개 집코드 중 78곳은 전년 대비 중간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LA카운티가 23개로 가장 많은 집코드를 리스트에 포함시켰고 샌프란시스코를 포함한 북가주가 11개로 그 뒤를 이었다. 이를 좀더 세분하면 그 수에서는 LA카운티가 가격 면에서는 북가주 실리콘밸리가 가장 점유율을 높았다. 전국적으로는 중간 집값 300만 달러를 넘은 집코드는 13개로 2년 연속 1곳씩 감소했는데 4곳을 제외한 9곳이 가주 지역에 속해 있었다. 이번 조사에서 의외의 결과를 꼽자면 뉴욕의 중심지 뉴욕시가 사상 처음으로 중간가 상위 10위에서 모습을 감춘 것이다. 실례로 맨해튼 트리베카(10007, 10013)은 지난 2017년까지만 해도 중간가 400만달러를 넘기며 10위권에 매년 포함됐지만 올해는 중간 가격이 전년대비19% 이상 하...

미국부동산, 초보 부동산 Investor 가 꼭 알아야~ 할 꿀Tip 10 !

#미국부동산 #초보투자자 #수익부동산 #은퇴준비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공부를 같이 해보실까요! 부동산, 부를 축척하는 방법중에 그래도 가장 좋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합니다. 부동산투자방법! 이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투자하는 방법 3가지 첫번째로, 렌탈Property 에 투자 하는겁니다. 임대사업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부동산비즈니스라고 할수 있는 Flipping ( 뒤집는다라는 겁니다. ) 세번째는 REITs 으로 간접투자하는 방식으로 은퇴투자로도 많이 애용? 되고 있기도 합니다. 렌트수익으로 투자하는것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처음시작하기에 좋은 주거용주택을 구입하는겁니다. 장점: # 큰돈투자를 하지 않아도 된다. # 모기지 융자를 받을 수 있다. 30년 모기지를 받게 되므로 페이먼트가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양도소득세 연기를 받는 1031 EX 를 할 수 있습니다. # 렌트관리 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 경기의 영향을 덜받는다. 즉 투자 위험도가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2. 아파트, 오피스, 창고 등이 있습니다. 커머셜 즉 상업용부동산으로 분류하게 되는데요. 융자를 하는 방법도 달라지고, 관리하는 방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창고 (Warehouse) 는 온라인사업에 따라 인기 아주 좋습니다. 3.상가 즉 쇼핑몰, 스트릿몰, 단독 상가 등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업용부동산으로 그동안 인기가 좋았던 투자처이었습니다. 렌트수익이 모두 순수익 (Net Income)되었고, 관리하기가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렌탈 프라퍼티를 구입하시려고 한다면요. 도대체 어떤것을 따져봐야 할까요? 1. 로케이션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로케이션을 정할 까요? 1) 주변환경입니다. ;이웃을 첵업하셔야 합니다. (아침, 낮, 밤 ) 3번을 가보라고 합니다. 2) 거주 가능성도 생각해보야 합니다. 3) 편의 시설 매우 중요합니다. !!! : ...